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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구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또는 “이용계약”)은 (주)비욘드테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페이지 등(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이동통신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는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공간을 말하며,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 06. 02 기준)

- https://kmugstore.co.kr
- https://kmug.co.kr

- https://m.kmugstore.co.kr

- 향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등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 및 기타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상품 및 서비스, 마케팅 정보 등)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회원등급”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⑨ “게시글”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⑩ “상품평”이란 게시글 중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본사 기타 계열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제휴한 사이트, 홍보채널 등에서의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해 상품평을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⑪ “포인트” 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금 및 할인 쿠폰을 의미하며, 환금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사이버 데이터를 말합니다.
⑫ “서비스”란 제4조에 정한 바 대로 회사가 “사이트”에서 이용자를 위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의 대상인 유•무형의 물건 자체를 의미합니다.
⑬ “개별계약”이란 이용자가 회사의 특정 상품이나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전체 공지(사이트 내 팝업창, 공지사항 페이지 내 등 회사가 정한 방법)로써 공지를 하며, 공지 시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전 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본 조에 따른 약관변경 관련 절차를 회사가 모두 준수하였음에도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쇼핑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② 회원 커뮤니티 운영 서비스

③ 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 계약 체결

④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인도, 배송

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해 일정량의 사용료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없이 천재지변 또는 전기공급 중단 등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또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획득한 자료 등으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화면, 홈페이지, 매장,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만 14세 이상의 자라면 누구나(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것으로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사가 확인한 경우. 단,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를 제외

⑥ 기타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온라인에서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 등 기술적, 관리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한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적절하게 관리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의 귀책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 기재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8.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제공,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즉,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탈퇴요청 접수일로부터 24시간 이내 회원 탈퇴 처리를 함으로써 본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단,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과실로 인한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포인트의 상환, 구입한 재화 대금 지급 등)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 탈퇴 처리를 유보함으로써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이 별도 고지없이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사이트의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 회사는 회사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용자가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한 경우 등)으로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해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5.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 및 등급을 즉시 조정, 상실(이용계약 및/또는 개별계약 해지 포함) 시키거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제한 기간은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비회원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 및 다른 사람의 명의를 허락 없이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a. 합리적 사유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교환,반품을 하는 행위
③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거나, 다른 회원의 식별정보(아이디, CI 등)와 중첩되어 회사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본인 확인 절차를 해태 하는 경우(단, 본 조 제4항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 거래기록 등을 일정기간 보유 합니다)

④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의 유포 등 정보통신설비 및 전산망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 정한 1년간 계속적으로 이용실적(로그인 및 구매실적)이 없는 경우


⑩ 영업 방해, 상품 재판매,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 박탈 등을 목적으로 진의 없이 제품을 구매(예를 들어, 특정 인기 상품의 재고 선점 후 제3자와의 재판매약정 성립 시에만 상품 구매를 확정)하거나 구매한 제품을 수선 의뢰, 또는 회사의 사전 허락없이 자동화된 수단(매크로 프로그램 등) 이나 제3자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기회를 취득, 기타 상품, 포인트 및 쿠폰 정보 조작 등 회사의 원활한 영업 및 운영 정책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⑪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 기타 회원의 혜택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⑫
6. 회사는 본 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등 회사가 선택한 방법(이하 “통지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8.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회사와 회원 간에 이미 체결된 개별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1년간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 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본인인증값(DI), 포인트 내역, 휴대전화 뒤의 3자리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별도의 분리된 DB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정하거나 사이트 이용에 사용한 방법(email, SMS 등)으로 “통지방법”을 삼을 수 있습니다. 단, 통지는 국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사이트에 공지사항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별계약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사이트에서 구매 신청하는 경우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미성년자의 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1조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5장 대금결제
제 11 조 (수신확인통지)
1. 회사는 사이트를 통한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방법”으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구매신청 의사표시와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그 요청사항을 처리합니다.

제12조 (대금결제방법)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결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① 계좌이체
➁신용카드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➃ 회사가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➄ 회사가 승인하는 쿠폰 사용에 의한 결제
➅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에 의한 결제

제13조 (포인트 및 쿠폰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 할인 쿠폰(이하 포인트)을 부여할 수 있으며,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포인트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회사가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의 소멸시효는 12개월(1년)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포인트는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4. 소멸시효가 넘은 포인트(반품적립금은 제외)는 월 단위로 소멸되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소멸예정 월의 1일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이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소멸시효가 넘은 포인트는 발급 정보 등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조회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6. 회원탈퇴 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7. 포인트는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포인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배송, 취소, 환불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등)

1.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 등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하거나 상품 판매페이지에 고지하지 않는 한,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예를 들어, 배송사업자에게 배송 의뢰, 출고지시 또는 제품 인계, 이하 같음)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상품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재화 등의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상품 수령지가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으로 되어 있는 배송 주문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배송지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고, 이러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3일 이내에 국내 배송지로의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그 배송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배송의 완료는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이용자가 택배사에 별도로 지정한 장소를 포함)로 구매 신청한 상품이 도달한 시점을 말합니다. 단, 이용자가 지정한 배송지가 택배사로 하여금 오인하거나 달리 해석될 수 있는 장소(예를 들어, 슈퍼마켓, 마을회관, 공공건물 및 공공시설 등) 인 경우 또는 제3자를 통한 상품 수령의 요청, 배송정보 오기재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분류하여 회사가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환불, 반품 및 교환)
1. 이용자는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 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 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등의 사유로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 (예를 들어, 제품 박스 및 기타 제품의 일부로 구성되는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등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3. 이용자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사이트 내에서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상품의 구매를 취소(청약 철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가를 상품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거나 결제업자에게 결제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할 것을 요청합니다. 단, 결제업자에게 환불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 통지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따라 상품의 구매가 취소(청약 철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의 귀책으로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귀책에 따른 제품의 하자로 인한 경우에 있어서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한 때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불 절차는 본 조 제4항에 따릅니다.

제7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 주소 전화번호
- 희망 ID (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➁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알려주는 경우
➂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➃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➄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➅ 신용카드 관련 범죄 및 기타 클레임 등의 처리를 위하여 관공서 및 관련 제휴 판매 업체에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년이 넘은 구매 이력, A/S처리 이력을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5.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 구매, 결제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무결성, 최신성 훼손 등 부적절한 변경

③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항 등 회사의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및 사전 통지 없이 사이트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차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하거나 양도, 이전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의 아이디로 인해 개인정보유출의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경우 회원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를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원칙적으로 하나의 회원 아이디만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제8장 기타
제20조 (저작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 포함)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을 검색에 노출하거나,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제21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글 또는 상품평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글 또는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⑥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⑦ 상품 및 용역 기타 서비스 이행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허위의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호도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정당한 요청에 불구하고 3회 이상 사실관계 확인을 거부한 경우

⑨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글 또는 상품평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글 또는 상품평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글 또는 상품평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해당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할 의무를 부담 합니다.

4. 회원 탈퇴 이후에는 해당 회원이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의 일부 또는 전부의 편집이나 삭제를 요청할 수 없고, 회원은 회원 탈퇴 이전에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에 대해 수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 등에 대하여 해당 이용자와 제3자가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를 보증 하거나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 간에 해당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대하여 이루어진 거래의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제 32조 및 동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손해배상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회사 및/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2020.07.02)
이 약관은 2020년 07월 0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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